추천 게시물
게시물 게시 예정
다음에 다시 확인해주세요.
공식 SNS 페이지
  • naver
  • instar
최근 게시물

다이아몬드 가치 "4C"


다이아몬드는 지구상의 어떤 광물보다도 경도가 높기 때문에 승리와 영원한 사랑을 상징합니다. 다이아몬드는 99.95% 이상의 탄소와 0.05% 불순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불순물이 다이아몬드의 색이나 형태에 영향을 미칩니다. 25종 이상의 불순물 중에서 가장 흔한 물질은 질소로 노란색을 야기시킵니다.

다이아몬드는 고온과 고압의 지하 120km내지 200km에 형성되어, 화산폭발에 의해 지표로 천천히 올라오는데, 어떤 다이아몬드는 땅속에 묻혀 있거나 침식작용으로 강이나 바다로 씻겨 내려와 쌓입니다. 1캐럿의 다이아몬드를 얻기 위해서는 약 250톤 이상의 광석을 채광하여 처리해야 하므로 경비가 많이 듭니다.

.

.

.

.

.

다이아몬드의 가치 4C

다이아몬드의 가격은 아픔다움과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4C라는 요소에 의해 정해집니다. 4C란 캐럿 중량(Carat Weight), 클래리티(Clarity), 칼라(Color), 컷트(Cut)를 말합니다. 이 4C는 GIA의 등급방식으로, 국제적으로 통용되고 있다.

1. 캐럿(Carat Weight) - 다이아몬드 가치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다이아몬드와 모든 보석들의 중량은 캐럿으로 표시하는데, 1캐럿은 0.2g에 해당됩니다. 그리고 1 캐럿은 100포인트로 나누어집니다. 다이아몬드의 중량은 항상 캐럿과 포인트로 표시되어야 합니다.

2. 클래리티(Clarity) - 완벽하게 깨끗한 다이아는 매우 귀합니다.

대부분의 다이아몬드 내부에는 천연의 결정들이 들어있습니다. 이것을 10배 확대하여 감정하여 11개의 등급으로 결정됩니다.

내포물들이 작거나 없을수록 또는 다이아몬드의 표면이 깨끗할수록 클래리티 등급이 높아집니다.

FL :완전히 깨끗함

IF :내포물이 없음

VVS1~VVS2 :미세한 내포물이 있음

VS1~VS2 :작은 내포물이 있음

SI1~SI2 :눈에 띄는 내포물이 있음

I1~I3 :육안으로 내포몰이 쉽게 보임

3. 칼라(Color)- 무색에 가까울수록 더 귀하고 가치있는 다이아몬드입니다.

보통 범위의 칼라 등급은 바탕색이 얼마나 무색에 가까운가에 따라 결정되는데, 대부분의 다이아몬드는 약간의 노란색이나 갈색을 띠고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는 무색 이외에는 옐로우, 오렌지, 블루, 그린, 바이올렛 등의 여러가지 색이 있을 수 있는데, 무색 이외의 이러한 색을 "팬시칼라 (Fancy Color)"라고 합니다. 팬시칼라 중에서 블루,핑크,레드 등의 다이아몬드는 무색 다이아몬드보다 훨씬 가치가 높습니다.

D~F :무색

G~J :거의 무색

K~Z :옅은 노란색

Z+ :팬시칼라

4. 컷트(Cut)- 연마가 잘 된 다이아몬드가 더 찬란한 빛을 발합니다.

다이아몬드는 원석의 모양에 따라 여러가지 형태로 연마되는데, 가장 많이 알려진 다이아몬드의 형태는 라운드(원형)입니다.

이밖에도 페어(물방울), 에머럴드(직사각형), 마키즈(보트형), 오벌(타원형), 하트 등이 있는데, 이것들은 독특한 디자인이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팬시 형태입니다.

이러한 형태들은 다이아몬드의 면들이 알맞는 크기와 정호가한 각도로 연마될수록, 화려한 광채를 발산하여 다이아몬드를 더 아름답게 하기 때문에 컷트 등급 또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저의 알리앙스젬은 GIA다이아중 좋은 다이아만을 선별합니다.

감정은 보석의 가치를 결정하는 척도로써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40여 년 이상 보석을 검사하고 감정해 온 GIA Gem Laboratory (GIA 감정소)의 감정 시스템은 미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다이아몬드 감정의 기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보관

VIST OUR STORE

대표: 이창교

사업자등록번호  211-87-63815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88-1 하늘빌딩 5층 

T: 02-543-7739 

STAY CONNECTED

  • Instagram Social Icon
  • naver(3)

Copyright © Alliance gem. All rights reserved.